14년 11주차 주간 인포그래픽입니다.

Hungry Tech Giants


애플, 아마존, 구글, 야후, 페이스북.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대표적인 IT기업들입니다. 역사는 길지 않지만 빠르게 성장한 기업들이죠. 이 다섯 곳이 지난 15년간에 걸쳐 이루어낸 인수합병에 관한 인포그래픽입니다. 인수한 기업의 업종을 색깔별로 구분하고 인수합병 규모를 원의 크기로 표시했습니다. 또 한 번의 성장을 위해 이곳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자료입니다.

'이동통신 3사 영업정지 기간' 인포그래픽 정리


이동통신 3사가 지나친 보조금 경쟁으로 이달부터 영업정지에 들어갔습니다. 보조금은 통신사의 마케팅비용으로 처리되고 그 금액이 연간 8조원에 이릅니다. 결국 고스란히 그 비용을 소비자들이 부담하게 되는 것이지요. 영업정지는 이번달 KT, LG U+를 시작으로 매월 두곳씩 번갈아가며 3개월간 이루어집니다. 영업정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윈도우XP 사용하세요?" 한국 MS 인포그래픽


내달 8일, 윈도우 XP에 대한 공식적인 지원이 중단됩니다. 국내에는 아직 700만대 정도가 XP를 사용하고 있고, 특히 전국의 CD/ATM기기 8만 여대 중 90%이상이 여전히 XP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원 중단이후에는 XP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멀웨어, 핵티비즘, 바이러스 등에 고스란히 노출될 수 밖에 없는 형편입니다. XP로 인해 개인들이 피해를 입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정력 증진 식품 7가지 ‘굴, 딸기, 아몬드’ 등


타임매거진(Time Magazine)은 정력 증진과 성생활에 도움을 주는 음식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아보카도, 아몬드, 굴, 딸기, 루콜라, 무화과, 감귤류 등이 그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비주얼 다이브에서 인포그래픽을 작성했습니다.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기사를 재미있게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했습니다.<사진:Mr. Greenjeans>

인기 많던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급증 [인포그래픽]


해외직구, 해외 인터넷 쇼핑몰, 구매대행 업자 등을 통해 해외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가격이 싸기 때문입니다. 의류, 신발 등 패션아이템의 비중이 전체의 72.6%를 차지합니다. 2012년 800만건 규모였던 이 해외직구가 2013년 1,100만건 이상으로 급증하면서 소비자 불만 역시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구소비자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반품시 과도한 배송료나 수수료 요구", "환불 지연, 거부"등이 가장 대표적인 불만 유형입니다. 해외 직구에 대한 제도 정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