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모레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향으로 내려가시는 탓에 벌써 막히기 시작합니다. 금주의 인포그래픽은 설과 관련한 내용들을 주로 작성했습니다. 즐거운 설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설 연휴 노리는 빈집털이, 예방법은…

4일간의 연휴로 집을 비우는 곳이 많은데요. 비주얼 다이브에서 설 빈집털이 예방법을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습니다. 전자제품의 예약기능을 이용하고, 열쇠는 항상 소지하며, 창문, 현관 등의 문단속을 철저히 하는 것은 즉시 점검 가능한 것들이네요.




설 귀성 우회로 4종 세트… 최대 48분 더 빨리 도착

조선일보에서 정리한 설 귀성 우회로 입니다. 저도 경부고속도로가 막힐 때는 강남에서 구룡터널을 지나 용서고속도로로 흥덕까지 가서 신갈로 빠지는 우회로를 자주 이용합니다. 경부고속도로를 포함한 중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의 우회로를 잘 정리했습니다. 이번엔 영동고속도로 우회로로 중부내륙고속도로와 만나는 여주까지 한 번 이용해 봐야 겠습니다.


설 연휴 민족 대이동… 귀성길 가장 혼잡한 날

설 연휴 첫날인 내일 귀성길이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그나마 한산한 편이고, 설날 당일 귀성역시 높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귀경길은 설날 당일이 제일 복잡할 것으로 예상하네요. 명절 당일 운전으로 귀경에 대구에서 서울까지 11시간이 걸린 적이 있어서 설날 당일은 피하려고 합니다.



직장인의 설 풍경

데이터뉴스에서 작성한 직장인의 설풍경에 대한 인포그래픽입니다. 세종사이버대학의 '30대 직장인 58%, 지출 때문에 설날이 두렵다'라는 기사를 바탕으로 예상 지출액, 세뱃돈의 적정수준, 가장 듣기 싫은 말, 설 연휴 때 가장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정리했는데 공감됩니다.



다가오는 설날, 스트레스 걱정?

명절이 여러사람들에게 스트레스로 다가오는가 봅니다. 비주얼 다이브에서 설날의 스트레스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여기도 역시 지출에 대한 스트레스와 세벳돈에 대한 스트레스를 정리했습니다. '우리 엄마 스트레스'를 별도의 항목으로 빼 정리한 것이 특징적입니다.



지하철역 유동인구 1위 강남역

비주얼 다이브에서 작성한 강남역에 대한 인포그래픽입니다. 강남역은 우리나라에서 유동인구가 많기로 부동의 1위를 차지하는 지역인데요. 저도 2호선을 이용해 강남역으로 출퇴근 할 때는 엄청 힘들다고 느꼈었습니다. 최근에는 홍대입구역, 합정역, 신사역 등이 증가세라고 합니다. 지하철 성범죄 최대 발생지역 역시 강남역이군요



세계지도에 표시한 '커피 많이 마시는 나라들'

세계에서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시는 나라는 어디일까요? 정답은 '네델란드'입니다. 하루 2.414잔을 마신다고 합니다. 회사 근처 반경 100m내에만 봐도 커피전문점이 10군데가 넘게있고 항상 사람들이 꽉 차있어 우리나라가 1등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0.329잔으로 43위에 불과합니다. 유럽이 커피를 많이 마시긴 하는 군요.



21세기 예술가? 혁신가의 탄생

조선일보에서 만든 혁신가에 대한 인포그래픽입니다.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가 1위고 구글의 레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그 뒤를 따릅니다. 혁신가의 정의와 이노베이터 DNA의 5가지 조건, 혁신의 근본요소, 혁신가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공통점까지 한 번에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숙면하고 싶다면 취침 직전 TV 시청·스마트폰 사용은 금지

취침 전 스마트 폰을 보면 뇌는 낮으로 착각하게 된다고 합니다. 조선일보에서 숙면을 방해하는 5가지 습관과 솔루션을 인포그래픽으로 작성했습니다. 숙면 했을 때 뇌에서는 델타파가 나오는 상태라고 하는데, 숙면상태에서는 심신의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